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8 16:48 (목)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 오픈
  • 産經日報
  • 승인 2017.12.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상 세대주면 청약통장 유무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 투시도

‘8.2 부동산 대책’ 등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청약 1순위 조건 강화, 청약가점제 적용주택 확대 개정법이 지난 10월부터 시행됐다.

이에 따라 투기과열지구로 묶인 서울시 전체와 과천시 등 공급될 민간분양 아파트는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이어야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여기에 전용 85㎡ 이하 아파트는 100% 가점제로 진행된다. 이러한 부동산 정책은 투기수요를 잡는 것이 목적이지만 오히려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청약가점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 보니 최근 분양단지에서 부적격 당첨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

업계에서는 강화된 부동산 정책이 실수요자들에게 피해를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가점이 낮은 젊은층과 신혼부부들의 내집 마련은 더욱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청약가점제의 경우 무주택기간(최고 32점)과 통장 가입 기간(최고 17점), 부양가족(최고 35점) 점수를 합산한다. 상대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고, 부양가족 수도 적은 2030세대가 당첨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아파트가 15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공급할 예정이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HMG가 시행하고,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가 그 주인공이다.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지구 S-1블록에 지하 2층~지상 15층, 9개동 전용면적 84㎡, 543가구로 조성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 가구 중소형으로, 청약통장 유무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다.

이 단지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청약가점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주택법이 아닌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특별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성남시에 1년 이상 거주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면 누구나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는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이 적용되지 않아 세금감면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는 만큼, 안전성이 높다는 것도 강점이다. 게다가 매달 납부하는 임대료 부분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며 입주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임대료 상승률을 법정 한도인 5%의 절반인 연 2.5%로 동결한다.

한편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는 우수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북측으로 근린공원(예정) 남측으로는 상적천이 있고 청계산, 인릉산과도 가까이 있어 쾌적하다. 게다가 고등지구 내 왕남초 및 유치원 부지도 위치한다.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가 위치한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9201㎡ 규모의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구 세곡동, 내곡동 인근으로, 판교에서는 북쪽으로 약 3km 거리다. 용인~서울 고속도로와 분당~내곡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인근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는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조성중인 판교제2테크노벨리(2019년 말 완공 예정)가 인접해 있다. 판교에는 기존 산업단지와 달리 지식기반산업을 비롯해 R&D산업, 정보통신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체들이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경기도가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일대 58만 3581㎡ 규모의 판교 제3테크노밸리를 조성하기로 하면서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성남 고등지구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226번지에 마련 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33-9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