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9 14:44 (금)
청렴과 화합・소통의 광장 '김포시 소식'
상태바
청렴과 화합・소통의 광장 '김포시 소식'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8.12.0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청렴도 경기도 최상위 등급 달성
▲ 반부패청렴실천대회.

김포시 청렴도 경기도 최상위 등급 달성!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2등급으로 급상승

김포시가 국민권익위원회의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으며 순위가 수직 상승했다. 이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상위 등급으로 평가점수에서도 압도적인 상위권이다.

김포는 지난 2010년부터 줄곧 권익위 청렴도 측정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고 지난해에는 5등급으로 평가되며 경기도 최하위에 머물렀었다.

올해 평가에서 3개 등급 이상 청렴도가 급상승한 기초 지방정부는 전국 226곳 중에서 김포시를 포함한 단 4곳뿐이며 75개 시 중에서는 김포가 유일하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김포시의 종합청렴도 점수는 전국 75개 시 평균인 7.82점 보다 0.56점 높은 8.38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보다 1.55점 상승한 것으로 외부청렴도는 8.55점, 내부청렴도는 7.91점으로 나타났다. 부패사건 발생에 의한 감점도 없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취임 이후 기회가 있을 때 마다 시민소통과 투명행정 등 강도 높은 청렴도 쇄신을 강조했으며 공정한 인사를 약속하고 내부 직원의 불만 사항을 경청하는 등 깨끗한 공직문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도 표명해 왔다.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모집

오는 30일까지 접수

김포시가 시정소식지 ‘김포마루’의 시민명예기자를 모집한다. 김포마루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정책의 올바른 전달, 시민생활에 필요한 공공 및 생활정보 제공을 위해 월 1회 발행되고 있다.

시민기자 지원 자격은 문예창작에 자질이 있거나 신문, 잡지사 기자 또는 기고 경험이 있고 인터뷰, 탐방, 행사의 취재 및 기사작성이 가능한 사람이며 임기는 2년으로 시장이 위촉하며 채택된 기사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지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와 함께 최근 김포마루에 실린 기사 형식으로 신년호에 실을만한 글을 작성해 전자우편(parkjinhee@korea.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은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공시공고란 ‘김포시 시민명예기자 모집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는 내년 1월 15일 합격자에게 개별연락하고 적합한 지원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거나 공고를 연장할 수 있다.   

이광희 공보담당관은 “인구가 급증하면서 생활정보와 지역소식은 물론, 시정과 정책에 대한 홍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애정과 역량을 갖고 활동해주실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 공보담당관실 홍보팀(980-20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따라 간부급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결의대회를 열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조직의 허리인 6, 7급 직원들은 직급별 청렴토론회에서 부패요인을 진단하며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정하영 시장은 “근본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선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문화가 확실하게 정착돼야 한다”면서 “특히, 모든 직원들이 협업해 공직 전체에 반부패, 청렴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복지재단, 62일간 나눔릴레이 기념식 진행

당신의 기부, 세상을 바꾸는 나눔의 시작

김포복지재단이 지난 3일, 연말연시 이웃돕기 범시민 모금을 위한 ‘62일간의 나눔릴레이’를 시작했다. 김포복지재단은 이날 오후 4시 김포아트홀에서 캠페인 기념식과 함께 캠페인의 상징인 ‘사랑의 온도탑’ 불꽃점화를 갖고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모금캠페인 대장정에 들어갔다. 

기념식에는 유승현 김포복지재단 이사장,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해 신명순 김포시의회의장, 기부기업인 현대백화점 등이 참여하며 이 외에도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및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 등 김포시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슬로건을 ‘당신의 기부, 세상을 바꾸는 나눔의 시작’으로 정한 김포복지재단의 62일간의 나눔릴레이 기념식에서는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신규 기부자 클럽인 나눔리더 및 나눔리더스클럽 런칭, 나눔의탑 수여, 기탁식 등을 진행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주신 기부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기부자들이 나눔을 통한 보람을 김포시민들에게 전하며 나눔문화의 장을 만들었다. 
  
유승현 김포복지재단 이사장은 “소득의 양극화가 깊어짐에 따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들이 많아졌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이번 나눔릴레이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모금 목표액은 6억원이며 사랑의 온도탑은 목표액의 1%인 600만원이 모금될 때마다 수은주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100도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