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5-25 10:05 (월)
안동시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상태바
안동시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 안희섭 기자
  • 승인 2019.05.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별로 대기질 정보 표시
▲ 미세먼지 알리미.

안동시는 지난 14일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정문과 월영교 주차장에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리미는 시청 옥상에 있는 도시 대기측정소 자료를 실시간 전송받아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오존(O3) 등 계절별로 시민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대기질 정보를 표시하는 시설이다.

 

알리미는 대기오염 측정 농도에 따라 색깔(좋음-파랑, 보통-초록, 나쁨-노랑, 매우 나쁨-빨강)과 지수에 따라 변하는 이모티콘을 수치와 함께 표시해 대기질 상태를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시민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시에서 측정 중인 실시간 대기오염 정보는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airkorea.or.kr) 또는 우리 동네 대기질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중인 환경관리과장은 “보다 더 적극적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마스크 착용, 실외활동 자제 등 시민의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