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8 16:48 (목)
여주시, 올 여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주관광지로 떠나요
상태바
여주시, 올 여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주관광지로 떠나요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06.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항진 여주시장.

'생명의 탄생과 비상' 이포보

여주의 상징 새인 백로의 날개 위에 알을 올려놓은 형상인 이포보는 ‘생명의 탄생과 비상’을 응변한다.

 

보 주변으로는 수중광장, 문화관광, 자연형 어도, 전망대 등의 친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인근 당남지구와 여주저류지 등에는 자연학습장, 스포츠파크, 자전거쉼터, 캠핑장, 피크닉공원 등이 조성되어 관광은 물론 생태체험과 레저 및 여가 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이포보.

‧ 당남‧양촌지구

4대강 사업을 상징하는 희망의 숲과 스포츠공원(인라인·각종 구기경기장), 오토‧웰빙캠핑장 등이 들어서 있으며, 당남리섬에는 그린광장, 야생초화원, 자전거길,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가족 피크닉 공간을 제공한다.

 

‧ 여주 저류지

홍수시 한강 본류의 수위를 낮춰 피해를 줄여주는 역할을하며 남한강 모형수로와 습지, 잔디광장, 야외무대 등을 조성해 생태학습 및 축제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 이포나루터

예로부터 마포나루, 광나루, 조포나루와 함께 전국의 물산이 모여들던 중요한 나루터로 수운의 역사와 서민들의 삶의 흔적이 남아 있는 곳이다.

 

조선 제 26대 고종 황제의 비

명성황후생가

 

조선 제26대 고종 황제의 비로 개화기에 뛰어난 외교력으로 자주성을 지키면서 개방과 개혁을 추진하시다 1895년 10월 8일 새벽 일본인에 의해 시해당해서 파란만장한 일생을 마쳤던 명성황후가 출생해서 8세까지 살던 집이다. 

 

▲ 명성황후생가.

1687년(숙종 13년) 왕의 장인 민유중의 묘막(墓幕) 으로 건립됐는데 당시 건물로서 남아있는 것은 안채 뿐이었으나, 1995년에 행랑채와 사랑채, 별당채 등이 복원됨으로써 면모가 일신됐으며,명성 황후가 어렸을 때 공부했다는 방이 있었던 자리에 탄생을 기념해 세운 ‘명성황후 탄강구리(明成皇后 誕降舊里)’ <명성황후가 태어나신 옛 마을>이라 새겨진 비가 세워져 있다. 생가 앞에 기념관이 건립되어 각종자료·유품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161석 규모의 공연장(문예관)이 있어 명성황후에 대한 영상물을 상영하고 있다.

 

‧ 명성황후 기념관

명성황후 생가 맞은편에 위치한 명성황후 기념관은 왜곡된 역사를 바로 세워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자 건립한 기념관이다. 

 

520㎡의 전시실은 명성황후와 고종의 영정 등을 비롯한 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져 봄, 가을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기념관 주변으로 넒은 주차장과 공중화장실, 연못 등을 설치해서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 감고당 중건

인현왕후의 사저이며 명성황후가 8살에 이사해서 왕비 간택 전 까지 머물렀던 곳으로서 영조가 감고당이라 명했으며 처음에는 안국동에 있었으나 1966년에 쌍문동으로 이전했다가 2004년에 여주시에서 인수해서 2008년도에 중건을 완료했다.

 

<오늘의 여주시 소식>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020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농정착의욕을 가진 청년을 농업에 종사하도록 해서 농촌인력난을 해소하고 농업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2020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6월 18일부터 6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기능요원 모집은 징병검사를 이미 받았거나 올해 징병검사 대상인 자 중 2020년 후계농업경영인 편입 희망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기 선정된 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기관(전문대, 대학, 대학원 등)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이번 신청에서는 제한된다. 

 

다만, 교육기관 재학 중이지만 2020년 졸업예정인 경우, 또는 야간학교나 방송통신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병적증명서, 반명함판 사진을 반드시 구비해야 한다. 또한, 학력증명서, 학교장추천서, 국가기술자격증 사본, 영농교육훈련 증명서, 영농기반 증명서류(토지대장 또는 영농규모증명서 등)는 평가 시 점수에 반영되므로 해당되는 자는 함께 제출해야 한다.

 

2020년 산업기능요원은 이달 말 접수완료 후 자체 심사와 병무청 현지조사를 거쳐 올해 말 경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자는 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 동안 자신의 사업장에서 농업에 종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