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0-17 18:12 (목)
충남인재육성재단‚ 신규장학사업 추진
상태바
충남인재육성재단‚ 신규장학사업 추진
  • 민수연 기자
  • 승인 2019.07.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부담 최소화 및 학업 매진 발판 마련
▲ 충남인재육성재단 로고.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은 도민 또는 도민 자녀인 대학생을 지원하고자 이달 중순부터 신규 장학사업 2종에 대해 모집‧선발한다.

 

‘대학생 거주비지원 장학금’은 도민의 자녀 중 영‧호남 소재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거주비(월세)를 지원함으로서 소속 학생기숙사에 입사하지 않은 학생들의 거주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발된 20명의 장학생은 2019년 1‧2학기분에 대한 월세 200만원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이어서 ‘학자금대출이자지원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받은 학자금대출의 발생이자를 지급해서 사회적 문제인 청년부채를 예방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앞서 이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5월 한국장학재단과의 포괄적 업무협약 시행한 바 있다.

 

한영배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2종의 신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출신 학생들에게 나날이 가중되는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역인재로 성장코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단은 지난 6월 상반기에 선발된 장학생 220여명을 대상으로 총 3억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장학증서수여식을 진행했으며, 행사는 재단 이사장인 양승조 충청남도지사가 자리해서 성황리에 마쳤다.

 

선발 공고 및 자세한 신청 방법은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또는 전화(041-635-980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