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0-17 18:12 (목)
황교안 대표 ‘천안함 챌린지’ 동참
상태바
황교안 대표 ‘천안함 챌린지’ 동참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07.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름다운 천안함 챌린지'에 동참한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천안함 폭침 희생 장병 46명과 구조과정에서 순직한 고(故) 한주호 준위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천안함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백선기 경북 칠곡군수가 기획한 천안함 챌린지는 천안함 배지를 착용하거나 ‘WE REMEMBER 46+1’를 종이에 쓰고 추모의 글을 적어 소셜미디어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행사다.

황 대표는 이날 칠곡군 알배기협동조합 심영준 대표(28)가 디자인한 포스터를 들고 있는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린 후 “아름다운 천안함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원종 칠곡군 석적읍 이장과 지역 어르신들이 노인정에 모여 저를 천안함 챌린지 주자로 지목해 동참하게 됐다”며 “지금 이 순간 천안함 장병들의 아름다운 향기를 여러분께 전파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천안함 챌린지를 수행할 다음 주자로 원희룡 제주도지사, 송희경 의원, 권수미 청년부대변인을 지목했다.

황 대표를 지목한 이원종(61)씨는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군에서 시작된 천안함 챌린지에 황 대표님의 동참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호국과 보훈의 가치가 올바르게 정립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천안함 챌린지는 대구·경북을 넘어 서울, 대전, 부산, 포항 등의 대도시와 제주도, 울릉도 등의 도서지역까지 확산되고 있다.

다수의 국회의원과 경기 북부지역 군수를 비롯한 자치단체장, 대구시의장을 비롯한 기초 및 광역자치단체 의원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또 기업인, 작가, 화가, 주부, 학생 등 각계 각층에서 동참하는 가운데 여러 명이 모여 집단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