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0-22 19:05 (화)
정선군‚ 금연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정선군‚ 금연 프로젝트 추진
  • 박경순 기자
  • 승인 2019.07.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흡연예방 및 금연촉진

정선군에서는 건강플러스 마을사업과 함께하는 우리마을 끼리끼리 금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마을 끼리끼리 금연 프로젝트’는 학교 및 보건소, 지역의 여러 유관기관과 연계한 새로운 흡연예방 교육과 함께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흡연예방 및 금연촉진을 위한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고한읍건강위원회에서 주관해 실시하고 있는 우리마을 끼리끼리 금연 프로젝트”는 정선군 보건소를 비롯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고한읍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고한읍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퍼실리테이션 ▲지역리더와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건강위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흡연예방 퍼실리테이션 결과에 따른 금연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한읍건강위원회은 지난 10일 고한중학교 체육관에서 고한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처실리테이터 교육 수료 도시재생 활동가와 금연 강사를 초빙해 “청소년이 만드는 담배없는 세상”을 주제로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의 흡연 및 금연에 대한 생각과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내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며 함께 공감하는 소중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금연 동아리’를 구성하여 담배 연기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에서는 지역의 학생 및 유관기관, 건강위원 등이 참여해 지역리더와 함께하는 금연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건강위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릭 운영 등 흡연예방 및 금연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