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3-29 10:58 (금)
장흥군,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최
상태바
장흥군,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최
  • 서승관 기자
  • 승인 2019.07.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종순 장흥군수.

2019.07.26~08. 01 열린다

강과 산,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청정의 땅!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우리 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수자원 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않게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관광객 증가 → 유기농 농산물 판매 촉진 및 문화유산 등 관광자원 홍보 → 관광수입증가”를 통한 지역결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전국 어디서나 볼수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연, 전시 및 관람 위주의 전형적인 축제의 틀을 벗어나 뜨거운 여름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해서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끼고 즐길 수 있으며, 주 야간 계속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어른에게는 바쁜 일상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줄것이다.

 

▲ 지상 최대의 물싸움.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4년연속 우수축제 및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11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토요시장과 함께 장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경험과 자신감에 힘입어 다가오는 7월 26일 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개최될 제 12회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많은 조언과 제안을 검토해서 축제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에 집중과 준비를 하고 있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장이 아니라 깨끗한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되는 건강한 행복 체험장이 될 것이다.

 

물축제를 준비하는 사람들…

물축제 자원봉사자, 따스한 친절과 미소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장흥군은 지난 17일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물축제 추진계획 설명과 자원봉사자 선서문 낭독의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자원봉사자 친절교육은 ‘스토리텔링 매너·친절 스피치’ 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물축제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매너와 친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강조됐다. 자원봉사자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7일간 탐진강변에서 열리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 때 프로그램 운영, 관광객 안내, 환경정화 분야 등에서 자원봉사를 맡게 된다.

 

정종순 군수는 “따스한 친절과 미소로 관광객을 반갑게 맞아 주신다면 다시 찾고 싶은 성공적인 물축제가 될 것이다. 물축제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광객 맞이에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자원봉사자 발대식.

장흥군 생활개선연합회원 50여명 탐진강변 환경정화 나서

 

한국생활개선장흥군연합회는 18일 탐진강변 환경정비와 꽃단지 제초 작업 봉사활동을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오는 7월 26일부터 개최하는 제12회 정남진장흥 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 주변을 깨끗하고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강변으로 가꾸기 위해 실시됐다.

 

생활개선장흥군연합회는 쓰레기 및 잡초 제거와 농업기술센터에서 정성들여 가꾼 꽃단지 정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 현장을 찾은 정종순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물축제 행사장을 꾸미기 위해 자율적으로 참여한 생활개선회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미숙 장흥군생화개선연합회장은 “물축제를 앞두고 보람 있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마다 항상 앞장서 실천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장흥군생활개선회는 지역 내 농촌여성 250명으로 구성되어 농촌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 내 자원을 이용한 소득창출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불우 시설과 독거노인 등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현직 광주시·구의원들 “공직선거법 위반·명예 훼손 혐의로 김성환 전 청장 고발”
  • 삼성전자 반도체, 흑자전환 기대 ↑…“AI 수요 증가”
  • 전남교육청 ‘전남학생교육수당 정책 포럼’ 개최
  • 삼성전자, 존슨콘트롤즈 인수 나서…공조회사 인수 배경 주목
  • 용인특례시, 기흥저수지 횡단보도교 2026년 완공 예정
  • 방세환 광주시장 “문화와 체육 중심도시, 광주시로 도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