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2-15 17:50 (일)
홍남기 “日수출규제 계속되면 안돼”
상태바
홍남기 “日수출규제 계속되면 안돼”
  • 박경순 기자
  • 승인 2019.07.1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경제 성장률에 영향”
▲ 발언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일본 측의 대화요구에 대해 “아직 호응이 없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이낙연 총리의 일본 특사 파견에 대해 어떻게 입장 정리가 되고 있느냐’는 윤영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로서는 열린 자세로 협의를 제안했다”면서 “아직까지 진전이 안 되고 있다. 정부로서는 테이블에서 뭐든지 같이 논의할 수 있다고 여러 번 전달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에 대한 질타도 이어졌다. 윤 의원은 “한국은행이 지금 기준금리를 인하하고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하향조정했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외교정책 실패로 인한 상황이다. 문 정부가 잘못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어렵게 만들고 수출기업한테 큰 타격을 지금 주는 것이 아닌가”라고 몰아세웠다. 

이에 대해 홍 부총리는 “의원님께서 설명 주신 부분 원인에 대해서는 저하고 의견을 달리한다”고 받아쳤다. 

또 홍 부총리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계속 진전될 경우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에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앞서 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 질의에 답하는 과정에서 “일본의 조치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우리 경제에도 나쁜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이 구체적으로 얼만큼의 영향이 있을 것인지 묻자 “쉽게 말씀드릴 순 없다”며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