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0-20 18:09 (일)
강서구, 사회복지대회 열린 원탁토론회 개최
상태바
강서구, 사회복지대회 열린 원탁토론회 개최
  • 이미연 기자
  • 승인 2019.10.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현장에 적용해 복지 만족도 높여갈 계획
▲ 노현송 구청장이 지난 9월 사회복지대회 민관 협력 워크숍에 참석해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 노현송 구청장이 지난 9월 사회복지대회 민관 협력 워크숍에 참석해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주민 복지체감도를 주제로 ‘2019 강서구 사회복지대회 열린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구는 지역 내 복지 현장에서 이슈가 되는 복지 의제를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지난해 수립된 제4기 강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요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 전체 예산의 60%가 사회복지 예산으로 지출되는 데 반해 복지 대상자들의 만족도는 이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 공무원과 민간종사자 등 130여명이 참여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찾고자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우선, 토론 시작 전 KC대학교 박영희·노혜진 교수가 주제에 대한 논의 방향 및 선정 과정에 대한 설명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본격적인 원탁토론회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테이블별 논의결과 발표 후 전자투표를 통해 최종 의제를 선정한다. 

내달 29일에는 지역주민을 비롯한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서 사회복지 심포지엄’을 열고, 원탁토론회에서 선정된 주제의 실행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구는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실행방안을 실제 복지현장에 적용해 주민들의 복지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