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9 14:44 (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하남시 소식
상태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하남시 소식
  • 최형규 기자
  • 승인 2019.11.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상호 하남시장.
▲ 김상호 하남시장.

출퇴근길 불편 감소 위해 광역버스 7대 증차, 시내버스 3대 추가 운행할 예정

하남시는 2019년 하반기 출퇴근길 불편 감소를 위해 9302번 등 광역버스 7대 증차, 시내버스 3대를 추가 운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최근 입주를 시작한 감일지구와 오피스텔 등이 입주를 시작한 미사강변도시, 위례신도시는 출근시간대 혼잡율이 높아 증차 필요성이 절실했다. 이에 하남시는 노선별 혼잡도 개선 및 배차시간을 단축하고자 서울시 및 경기도 등에 증차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시민에게 편리한 대중교통을 제공하기 위해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지역의 정치인들이 힘을 합쳐 노력했다.

 

▲ 하남, 2019년 하반기 버스 증차로 출퇴근길 불편 줄인다.
▲ 하남, 2019년 하반기 버스 증차로 출퇴근길 불편 줄인다.

▲감일지구를 운행 중인 시내버스 35번은 배차간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2대에 11월 11일부터 1대를 추가투입 ▲위례신도시는 강남방면 시내버스 33번을 2대 추가 투입해서 운행하고 2020년 1월중 광역버스로 전환해서 운행할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는 이용도가 높은 잠실역 방면 9302번을 5대 증차해서 23대, 강변역 방면 9304번 1대 증차로 6대, 판교 방면 3000번 1대 증차로 9대로 11월 20일부터 투입해서 출퇴근시간대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석승호 교통정책과장은 “신도시 개발로 인한 대중교통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출퇴근시간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증차를 추진했고 2020년에는 2층 버스도 추가 투입해서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및 좌석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 김상호 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김상호 하남시장, 닥터헬기 소생캠페인 참여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김상호 하남시장이 ‘닥터헬기 소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생명을 살리는 닥터헬기 소리의 소중함을 알렸다.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릴레이 캠페인(이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은 응급의료 전용헬기의 이·착륙시 소음이 풍선이 터지는 소음크기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닥터헬기의 응급 출동 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국민인식을 개선하고자 시작됐다.

정동균 양평군수, 강동성심병원 이주헌 원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동대문구의회 김남길 운영위원장 등으로부터 릴레이 주자로 지명 받은 김 시장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닥터헬기의 소리는 우리 자신과 부모님,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리’라며, 닥터헬기로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김 시장은 “닥터헬기의 동반자인 이국종 교수님께서 마음의 감기인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다. 이국종 교수와 조동화 시인의 ‘나하나 꽃 피어’라는 시를 함께 나누고 싶다”며 시를 읊고 “이 시의 구절처럼 닥터헬기의 정신으로 함께 꽃 피고 함께 물들면 대한민국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시지 영상 말미에는 하남시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와 방울이가 출연해서 풍선을 터트리고 닥터헬기를 온 몸으로 표현하는 등의 깨알 재미를 더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 시장은 캠페인 동참자로 하남시 홍보대사 4명(주현, 김하영, 이건명, 강다빈)과 하남시에 거주하는 장성규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정현 부여군수를 추천했다. 김 시장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채널(https://youtu.be/TtZsb37C33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 장학금 전달식.
▲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 장학금 전달식.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 장학금 전달식 가져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는 지난 8일 하남고등학교에서 하남고 3학년 학생 1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아이코리아 본부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작년에 학교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 연 50만원씩 2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했다.

안교을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아이코리아의 설립목적에 맞게 전달된 장학금이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어려운 아이들을 뒷받침하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는 학생 장학금지원 뿐만 아니라 다문화여성과 엄마 딸 맺기 사업으로 낯선 한국에서 다문화여성이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하남시 천현동,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실시

다가오는 겨울철 이웃들 따뜻하게 보내길 바래

하남시 천현동은 지난 7~8일 이틀에 걸쳐 천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천현동 나눔모금 지정기탁 배분금과 새마을금고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새마을협의회․부녀회의 연례행사로 이어져 오고 있다.

천현동새마을협의회․부녀회 및 협의체 위원 등 유관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사랑과 정성을 다해 손수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150여세대와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직접 전달했다.

유병국 위원장은“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행사를 열어주신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애써주신 유관단체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지역의 홀몸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들이 다가오는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