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2-06 10:37 (금)
담양군, 농업의 올바른 방향 모색
상태바
담양군, 농업의 올바른 방향 모색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9.12.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식 농업상생발전 실무협의회 구성
▲ 농업유관기관 실무협의체 회의 장면.
▲ 농업유관기관 실무협의체 회의 장면.

담양 농업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농업유관기관 실무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담양군은 지난달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농업 관련 부서를 비롯해 농업인과 단체, 농·축협, 산림조합 등 농업 관련 기관 실무진, 전문가 등 29명이 모여 농업의 올바른 방향 모색과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정부의 WTO 개도국 지위포기 등 국제정세 변화와 농업인구 고령화 등 어려움이 계속되는 시기에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갈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농업관련 부서, 농업인과 단체를 비롯해 농·축협, 산림조합 등 농업 유관기관의 실무진으로 구성된 담양식 농업상생발전 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담양식 농업상생발전 실무협의회가 구성되고 열린 첫 회의로 최근 농업분야의 화두인 ‘정부의 WTO 개도국 지위포기에 따른 농업의 위기’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았다.

이날 협의회는 농업예산의 성과분석과 주민의견수렴 확대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조사업 지원체계를 개편하고 민·관 협치를 통한 담양식 자치농정으로 농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해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회의의 안건과 개최시기를 정하지 않고 주요 현안사항 발생 시 회의를 개최해 누구든 안건을 상정하고 회의를 주최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거시적이고 규모가 큰 대응사업은 국제정세 흐름과 정부의 대응방향을 따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