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8-06 18:44 (목)
구리시‚ 동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구리시‚ 동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9.12.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단이 숭실대 사회복지대학원 교수 강연
▲ 동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 동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구리시는 지난 5일 구리시체육관에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동 인적안전망 1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동 인적안전망’은 지역주민과 더불어 민간과 공공이 상호 협업하는 능동적인 위기가구 발굴체계로 복지 통장,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구축돼 있다.

주요 역할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에게 정보 제공‧신고‧제보를 하거나 위기가구 방문조사‧상담‧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주민들과 함께 위기가구를 위한 기획사업 등에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오단이 교수가 ‘지역 중심의 복지정책 변화와 민‧관 협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 교수는 한국복지 패러다임의 전환, 산업화로 붕괴된 공동체 및 그에 따른 커뮤니티의 역할,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과 민‧관 협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시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지난달 19일에는 복지 통장 290명을, 28일에는 주민 생활업종에 종사하는 예스코 가스안전점검원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올 한 해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구리, 시민 행복 특별시’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