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08-06 18:44 (목)
경기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 언텍트 수업 내달 실시
상태바
경기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 언텍트 수업 내달 실시
  • 김인철 기자
  • 승인 2020.07.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심리적 안정 도모 및 문화예술 참여 갈증 해소



▲ 지난해 문화예술아카데미 발표회.
▲ 지난해 문화예술아카데미 발표회.

경기도 포천도시공사 반월아트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고 문화예술 참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언텍트 수업을 오는 8월 3일부터 실시한다.

지역 특성상 고연령 참여자가 많은 점을 감안한 포천반월아트홀은 ‘문화와 예술이 쉼쉬는 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맞춘 실시간 화상앱을 활용한 수업을 계획하게 됐다.

수업은 화상앱을 통한 강사의 주도하에 집, 사무실 등 장소 구별없이 참여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장소 어디서나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정해진 시간 동시 접속하여 교육에 참여를 하면 된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언텍트 수업은 시민의 문화향유권과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노력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준비하게 됐고, 비대면 시대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완화에 따른 문예회관 휴관 해제시에는 공간 소독 등 철저한 안전수칙을 지키며 대면수업도 진행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