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3-28 16:39 (목)
함께 하는 기쁜 e야기 광양시 소식
상태바
함께 하는 기쁜 e야기 광양시 소식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09.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현복 광양시장.
▲ 정현복 광양시장.

■ 국제로타리 3610지구 집중호우 피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4백만원 상당 전자레인지 20대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탁

국제로타리3610지구는 9월 15일 시청 접견실에서 4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자연재해 대응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해 국제로타리 3610지구는 전자레인지 20대를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수해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압면 주민에게 전달된다.

전달식에는 우광일 총재, 천만종 사무총장, 양지애 광양지역 대표, 고현란 기획위원장 등 국제로타리3610지구 관련 운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광일 총재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민을 돕고자 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수해피해를 입은 지역민에게 물품이 잘 전달돼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장학금, 봉사활동, 재해구호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치면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국제로타리3610 지구 우광일 총재님을 비롯한 회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며,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광양청년꿈터 도로명주소 부여
▲ 광양청년꿈터 도로명주소 부여

광양청년꿈터 도로명주소 부여

광양시는 중동 중마도서관 옆 부지에 신축 중인 광양청년꿈터의 개관에 앞서 광양시 오류5길 8번으로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고 15일 밝혔다. 도로명주소가 부여된 광양청년꿈터는 청년층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도시 활력 증진을 위한 청년들의 전용 공간으로 오는 9월 18일 금요일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에 부여된 오류5길 8번(중동)은 마을의 옛 지명에서 인용해서 일련번호식으로 부여한 도로명으로 9월 16일 도로명주소 고시일부터 법정 주소로 사용된다.

김치곤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광양청년꿈터의 도로명주소 부여로 청년들과 시민들이 쉽게 청년꿈터를 찾을 수 있고 개관 준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범업소 지정 신청‧접수

광양시는 음식점의 위생관리상태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모범업소 지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 업소는 영업신고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지역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로, 시설과 환경이 청결해야 하고 좋은 식단을 구성해서 음식의 맛과 종사자의 서비스, 위생관리상태가 지정기준에 부합돼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정 신청서를 갖추어 광양시보건소 보건위생과(061-797-4020)나 광양시 외식업지부(061-793-6446)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세부 지정기준 점검표에 따른 2차 현지조사, 음식문화개선 운동협의회 심의 절차를 거쳐 모범음식점을 지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지정증과 표지판은 물론 상·하수도 요금, 쓰레기봉투, 위생용품, 시 홈페이지와 홍보 책자를 통한 업소 정보 제공 등 음식문화개선에 필요한 각종 위생용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 광양시 옥곡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옥곡면).
▲ 광양시 옥곡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옥곡면).

광양시사랑나눔청년봉사단-옥곡사랑청년회,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

광양시사랑나눔청년봉사단과 옥곡사랑청년회는 지난 14일 옥곡 5일 시장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역사회 전파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예방수칙에 대한 홍보를 위해 옥곡면과 광양시 청년단체, 유관기관 등 민관이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2개 단체 10여 명의 회원과 민병석 옥곡파출소장, 조현옥 광양시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옥곡사랑청년회와 옥곡면사무소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각 1,000매씩 옥곡상인회에 기증하고 시장 이용객과 면민들에게 마스크와 홍보 전단지 등을 나눠주었다.

광양시 사랑나눔청년봉사단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안전한 옥곡, 안전한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옥 옥곡면장은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면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마스크 착용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현직 광주시·구의원들 “공직선거법 위반·명예 훼손 혐의로 김성환 전 청장 고발”
  • 삼성전자 반도체, 흑자전환 기대 ↑…“AI 수요 증가”
  • 삼성전자, 존슨콘트롤즈 인수 나서…공조회사 인수 배경 주목
  • 전남교육청 ‘전남학생교육수당 정책 포럼’ 개최
  • 용인특례시, 기흥저수지 횡단보도교 2026년 완공 예정
  • 방세환 광주시장 “문화와 체육 중심도시, 광주시로 도약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