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0-10-22 17:42 (목)
강서구의회, 주요 현안 구정질문 실시
상태바
강서구의회, 주요 현안 구정질문 실시
  • 박주환 기자
  • 승인 2020.10.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정질문 모습.
▲ 구정질문 모습.

서울시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는 10월 16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 주요현안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하고 19일 제3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로부터 답변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구정질문에는 황동현, 송순효, 이충현, 이충숙, 정정희, 김병진, 최동철, 김현희 의원이 총 11건의 구두질문을 하고 김용원 의원 외 5명의 의원이 총 22건의 서면질문을 했다.

가장 먼저 구정질문에 나선 황동현 의원은 공항빗물펌프장(저류조)의 하부를 통과하는 방화지하차도를 비개착공법을 이용하여 시공할 경우 저류조 균열 초래 가능성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담당부서에서 기술적 안전을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순효 의원은 양천로 455 ~ 양천로57길 13 구간의 안전한 보행로 확보와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한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충현 의원은 ▲등촌동 일대 자동차 정비공장의 건축법 등 관련법령 위반 조치 요청 ▲김포공항고도제한 완화 사업의 세부적 계획과 이와 연계한 강서구청 통합신청사 신축 추진 검토 ▲등촌동 소재 택시회사의 행정심판청구에 대해 구청 자문변호사 선임 없이 대처한 사유 등을 질문했다.

이어서 이충숙 의원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주민주도의 주민자치회 확대 운영을 위해 실질적인 지역주민 홍보와 다양한 계층에서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실질적으로 주민대표조직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정정희 의원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의 구성 및 운영과 장기간 연임을 하고 있는 사외이사 제도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공단 발전을 위한 적극적 시스템 개혁을 요청했다.

김병진 의원은 ▲강서구와 부천시 일원에 조성된 대중골프장인'인서울27 골프클럽'사업계획 승인과정에서 강서구와 한국공항공사, 롯데자산개발 사이에 이루어진 강서구 일자리창출을 위한 협약과 시설이용료 할인 시행의 개선 필요성 ▲관내 공사현장의 소음 대책 마련에 대해 질문했다.

최동철 의원은 ▲올해 주차장특별회계에서 일반직 공무원의 임금 지출과 주차장의 설치 및 관리․운영에 쓰인 지출이 주차장특별회계 전체 예산에서 차지하는 비율 등 주차장특별회계의 운용 ▲화곡1동 주민센터 신축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김현희 의원은 임기제공무원 채용 시 일률적인 계약기간을 지양하고 업무의 특수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계약기간으로 운용하는 등 계약형태의 다양성 도입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 방법 마련의 필요성에 대해 질문했다.

 이 밖에도 황동현 의원은 공항고도제한완화 추진 결의안 이후 후속조치 사항 등 총 8건, 김용원 의원은 노상주차구역의 주차비 징수원의 역할 범위 중 주․정차 관리 가능 여부 등 총 2건, 김현희 의원은 예산 집행 현황과 공항동 도시재생사업 등 총 6건, 김성한 의원은 강서문예회관 건립사업 미확보예산 확보방안과 신청사 건립 재원 확보 상세 방안 등 총 3건, 송순효 의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사업 참여의사 등 총 2건, 이충현 의원은 법령위반 공무원에 대한 징계 및 사후관리에 대하여 각각 서면 질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