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9 14:44 (금)
장성군, 장성군민과 함께하는 e야기
상태바
장성군, 장성군민과 함께하는 e야기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0.10.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두석 장성군수.
▲ 유두석 장성군수.

제10회 대한민국SNS대상 기초단체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지난 2017년 첫 수상 이래 4년 연속 선정 쾌거

 

▲ 장성군이 제10회 대한민국SNS대상 기초단체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장성군이 제10회 대한민국SNS대상 기초단체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2017년 첫 수상 이래 4년 연속 선정의 쾌거를 거뒀다. 

장성군은 지난 2016년부터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여러 SNS채널을 운영해왔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장성군민을 비롯한 다수의 SNS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정책, 관광, 맛집, 농특산물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 황룡강 노란꽃잔치 등 축제기간에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올해에는 코로나19와 수해 등 재난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군민의 불안감을 낮추는 데 기여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활동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SNS 운영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성읍 주민자치회의 위원 총 25명 이내 공개 모집 
주민자치교육 6시간 반드시 이수해야

장성군이 2021년부터 시범적으로 시행되는 장성읍 주민자치회의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0월 23일까지며, 신청 대상자는 해당지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주민, 사업장 종사자, 기관‧단체 임직원 등이다. 총 모집 인원은 25명 이내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치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읍‧면 단위 주민대표 자치기구다.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질적으로 생활자치를 실현해나가는 주민대표조직이다.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기 위해서는 모집 기간 중 장성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주민자치교육(11월 예정) 6시간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장성군은 주민자치회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공개 추첨을 거쳐 위원을 선정한다. 

위촉은 장성군수가 맡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장성읍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군, 하반기 장성호 환경정화 작업 실시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한 각종 부유물 수거

▲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하반기 장성호 환경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하반기 장성호 환경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장성군이 하반기 장성호 환경정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군은 지난 12일 작업을 시작해 금요일인 지난 15일까지 4일간 작업을 실시했다. 

지난 8월에 내린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장성호 일원에는 각종 부유물이 축적되어 환경을 오염시켰다. 장성군은 이를 개선시키기 위해 집중적인 부유물 수거작업에 나섰다. 

하반기 정화작업에는 장성군 인력을 비롯해 해병전우회, 공병학교 및 육군포병학교 장병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군은 바지선 3대를, 공병학교는 쓰레기 수거를 위한 단정 3대를 현장에 투입했다. 장성군은 앞선 5월에도 상반기 정화활동을 벌여 20톤 분량의 부유물을 수거한 바 있다.

 

군, 양봉농가 등록제도 시행 
11월 30일까지 군에 등록해야

장성군이 양봉농가 등록제도가 시행된다고 알렸다.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양봉산업법)에 따라 지역 내 양봉농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군에 등록해야 한다. 

등록 대상은 토종꿀벌 10봉군, 서양종 꿀벌 30봉군, 혼합 30봉군 이상의 양봉농가다. 양봉농가 등록을 위해서는 외부 오염원을 차단할 수 있는 꿀 채취 관련 장비 및 시설을 갖춰야 한다. 

특히, 병해충 방역을 위한 사육장 소독시설과 장비를 구비해야 하며, 사육장에는 안내 표지판도 부착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사육장 전경사진과 사육시설 도면, 사육장 토지의 사용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토지대장,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해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