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1-02-25 17:21 (목)
연천군,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운영
상태바
연천군,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운영
  • 김인철 기자
  • 승인 2021.02.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습제지원 등 맞춤식 교육 제공
▲ 연천군청 전경.
▲ 연천군청 전경.

연천군 보건의료원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은 연천군 내 거주하는 18세 이하 학생 중 아토피피부염(L20)과 천식(J45~46)으로 진단받았다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은 3월 2일부터 3월 19일까지며 진료확인서, 처방전 등을 구비 후 연천군 보건의료원 영양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 시작은 모집이 완료되는 대로 4월 초 시작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보습제지원 ▲비누만들기 ▲친환경 버섯·콩나물기르기 ▲계피가랜드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자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은 알레르기 질환 유발요인에 대한 노출 감소를 통해 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학습능력 및 삶의 질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관리함으로써 증상을 호전시키고 증상 심화를 예방하여 아동의 건강생활을 보장하고 삶의 질이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