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1-04-14 17:13 (수)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민원창구 직원들과 간담회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민원창구 직원들과 간담회 진행
  • 신영모 기자
  • 승인 2021.03.0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대 대비 위한 인력 증원 등 논의
▲ 안병용 시장, 민원창구 간담회 진행하는 모습.
▲ 안병용 시장, 민원창구 간담회 진행하는 모습.

의정부시는 오늘 시청 민원창구 직원들과 시장이 함께하는 민원창구 담당자 간담회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해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과 대면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민원창구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창구 근무 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청취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해 시민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도출된 송파세무서 흉기 난동 등 민원실의 각종 폭력 사건 발생으로 야기되는 심리적인 불안요인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안 마련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인력 증원 등 다양한 애로사항과 신선한 아이디어들의 즉각적인 조치를 당부했다.

김진혁 민원여권과장은 “직원들의 심리상담 지원 및 힐링교육과 민원실에서 발생 가능한 폭력사태 대응 모의 훈련을 추진할 것”이라며“민원창구 직원 처우개선 방안 마련 및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원업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 여러분이 의정부의 대표이자 희망이라는 긍지를 가지기 바란다”며 “정성 어린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면 시민이 감동하고 그 감동이 다시 공직자에게 되돌아가는 선순환이 이 자리에서 우리로부터 시작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