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19 14:44 (금)
장흥군 소식 전합니다
상태바
장흥군 소식 전합니다
  • 서승관 기자
  • 승인 2021.09.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종순 장흥군수.
▲ 정종순 장흥군수.

특별재난지역 재해복구 재정지원금 전달식

한국지방재정공제회(LOFA)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장흥군을 24일 방문하여 재정지원금(53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재해 발생으로 재정적 지출이 큰 지방자치단체 및 회원에 대한 지원으로 회원 지원 강화 및 이익 환원을 펼쳤다.

재정지원금을 전달 받은 장흥군은 30년 이상 노후화된 읍면 행정복지센터 청사를 대상으로 방수작업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제회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지방제정공제회는 태풍, 지진, 화재 등 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방자치단체 건물이나 시설물 복구 지원을 위해 1964년 설립됐다.

한국지방제정공제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재해복구 공제사업은 상호부조의 공제이념에 따라 자치단체가 소유·사용·관리하고 있는 공유재산 중 공제등록 물건에 대한 재해 발생 시, 저렴한 회비 부담으로 많은 혜택을 부여할 수 있도록 일반보험보다 월등히 유리한 운영 조건으로 신속한 재해보상과 복구를 지원한다.

회원으로부터 납부되는 공제회비는 재해복구사업비로 지원하고 잔여 재원은 지불준비금으로 적립·관리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공제회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응급복구 작업을 조기에 마무리하여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항구적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추석 명절 대비 농축임산물 원산지 지도·단속 실시

- 안전한 농축산물 소비환경 조성 나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흥군 내 제수용품 및 선물용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장흥군과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은 오는 7일부터 17일 사이 ‘추석 명절 원산지표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 지도단속에서는 관내 전통시장 및 판매·가공업체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원산지 표시를 거짓으로 하거나 혼동하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를 하는 행위, 원산지를 위장하여 조리ㆍ판매ㆍ제공하는 행위, 판매ㆍ제공을 목적으로 원산지 표시를 손상ㆍ변경하여 보관ㆍ진열하는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판매업소로 하여금 관련 법률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도록 교육하며 안전한 농축산물 소비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전통시장, 유통업체 등의 철저한 원산지 단속 및 지도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IT사랑봉사단 장흥군 저소득아동을 위한 컴퓨터 기탁

농협 장흥군지부와 농협 IT노동조합은 지난 27일 장흥 관내 어려운 아동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중고PC 20대를 장흥군에 기탁했다.

기탁 받은 PC는 장흥군 지역아동센터와 저소득 아동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서을구 IT노동조합 서을구 위원장은 “장흥군 저소득 아동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기탁물품을 준비했다”며 “장흥군 아동들을 위한 농협 임직원들의 따듯한 마음도 함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에 대한 도움에 감사드리며,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장평 우산저수지 신설공사 기공식 개최

장흥군은 지난달 27일 장평면에서 우산저수지 신설공사를 위한 지표수보강 개발사업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 

전라남도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침에 따라 인원을 제한하고, 참석자의 마스크 착용·체온 체크·방명록 작성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기공식을 치뤘다.

이날 기공식은 정종순 장흥군수, 유상호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과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표수보강 개발사업은 농업용수가 부족한 지역에 저수지, 양수장, 용수로 등을 설치하여 가뭄 피해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확정된 이후 약 2년에 걸쳐 기본 및 실시설계와 환경 영향평가, 재해 영향평가, 문화재 발굴과 시행계획 승인을 거쳐 올해에 공사를 착공하게 됐다. 

이번에 신설하는 우산저수지는 2023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장평면 우산리 덕적골에 총 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저수량 18만 톤 규모의 저수지를 신설함으로써 일대 농경지 34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게 되는 사업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모든 행정 절차가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 주민들이 한시라도 빨리 우산뜰에서 물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저수지를 축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연천소방서, 식당에서 발생한 ‘식용유 화재’ 출장 중이던 소방공무원이 진압
  • 삼성전자, 500만원짜리 ‘마하’ 칩…“AI칩 판도 바꾼다”
  • 美안보보좌관 “한미일 방위산업 협력 향후 논의 가능”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고양 탄현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공모사업 선정’ 환영
  • 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광명소하 그랜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