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1-10-20 12:07 (수)
광명소방서, 2021년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상태바
광명소방서, 2021년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 박성규 기자
  • 승인 2021.10.1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련 통한 재난대비 대응능력 강화 도모
▲ 긴급구조 종합훈련에서 소방관들이 마네킹을 이용하여 인명구조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 긴급구조 종합훈련에서 소방관들이 마네킹을 이용하여 인명구조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소방서는 12일 오후 2시 광명스피돔에서 재난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1년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문화 및 집회시설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및 긴급구조통제단 능력 배양, 재난현장 총괄 조정·지휘·통제·수습 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고려하여 지원기관 등 유관기관은 참여하지 않고 광명소방서 80명의 인원과 소방차 18대가 동원됐다.

훈련 진행은 광명스피돔 지상 3층 푸드코트에서 발생한 원인미상의 화재가 급격하게 연소 확대되어 다량의 농연과 화염으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선착대 초기소화 및 인명대피·상황전파 ▲광명소방서 인명구조 활동 및 화재진압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및 다수사상자 발생에 따른 구급대응 ▲광명시 통합지원본부의 복구활동 및 지휘권이양 등으로 진행됐다.

최준 서장은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통해 숙달된 소방능력 및 화재진압 전략향상 등 현장대응능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며 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실전을 대비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완벽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