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1-10-20 12:07 (수)
서대문구, 노인의 날 기념해 모범어르신·효행자 표창
상태바
서대문구, 노인의 날 기념해 모범어르신·효행자 표창
  • 홍명성 기자
  • 승인 2021.10.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5회 서대문구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
▲ 제25회 서대문구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

서대문구가 이달 12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서대문구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모범어르신과 노인복지기여자, 효행자 등을 표창해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고 전통 미덕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열렸다.

수여식은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범 어르신’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해 온 8명, ‘노인복지기여자’는 어려운 노인 등을 위해 헌신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높인 10명, ‘효행자’는 효 정신을 높이고 실천해 온 3명 등 모두 2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여식 참여자들은 팬데믹 이전 ‘서대문구 화합 효축제’ 동영상을 시청하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예전처럼 모두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염원했다.

이어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등의 연주로 작은 음악회 시간도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지금의 어르신들이 계셔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놀라운 일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경의를 표하고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서대문구가 되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