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입학식 참석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

2017-09-19     김성민 기자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은 지난 16일 오후 4시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의 ‘2017학년도 후기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식 및 입학식’에 참석했다.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에 위치한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는 학점은행제와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석사과정과 최고위지도자과정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정규대학에 진학하지 않고도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학사 혹은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이며, 사회복지 관련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건강가정지도사, 놀이치료사, 방과후아동지도사, 심리상담사, 치매예방관리사, 명품스피치지도사, 긍정훈육지도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련 자격증 및 수료증을 수여한다.

석사과정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과에서 노인복지, 아동・청소년복지, 상담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전공할 수 있으며, 대학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2년 과정 수료 후 사회복지학 석사학위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취득이 가능하다.

최고위과정은 사회복지 관련 학과 석사학위 이상이나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만이 입학 가능하며 1년 6개월의 과정을 통해 대학 강사 등 관련 분야의 지도자를 양성한다.

이용주 의장은 “졸업과 입학을 축하드리며, 지금의 다짐을 잘 간직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사회복지 전문인으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