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부합동평가 4년간 꾸준한 성과 도출

강원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

2017-10-15     김의택 기자

정선군이 2017년 정부합동평가 강원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4년간 꾸준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군은 지역주민들과 가장 밀접한 사회복지 분야를 비롯해 환경산림, 지역경제 등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적극적인 행정추진력을 대내외에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군에서는 매월 부진지표에 대한 철저한 원인분석과 함께 대책 보고회 등을 통해 실적 제고를 위한 대응시스템을 마련해 왔으며, 담당자 교육실시는 물론 부서 간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이번 평가에 대비해 왔다. 

정선군은 그 동안 정부합동평가 분야에서 꾸준하게 우수한 실적을 거두어 왔으며, 특히 민선6기 출범 이후 지난 4년간은 매년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군의 대외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재정인센티브 또한 도내 시․군 중 가장 많은 재원을 확보하여 군민들을 위한 현안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종수 기획감사실장은 정선군이 정부합동평가에서 거둔 그 동안의 성과는 군의 우수한 행정력과 준비된 역량을 대변하는 결과이며, 앞으로도 주거·교육·의료 3대 복지 실현을 통해 꿈과 미래가 실현되는 역동적인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국정 주요시책의 자치단체별 추진상황을 평가․환류하여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복지, 지역경제, 안전관리 등 분야별 정량지표 실적과 우수 시책사업의 자치단체 간 추진성과를 비교․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