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반부패·청렴실천에 대한 의지 다져

2018-03-15     안명옥 기자

송파구는 오는 1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직원들이 함께 모여 반부패·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한 행사다.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 할 기본 덕목인 만큼 해마다 ‘반부패 청렴 결의대회’를 열어 전 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청렴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왔다. 

이번 행사 역시 남녀 직원 대표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전 직원이 선서를 통해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형태로 시작한다. 

결의문은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준수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 ▲금품·향응수수는 물론 인사·이권 청탁 및 부당한 업무지시를 하지 않을 것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든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할 것 ▲투명하고 책임 있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청렴 공직사회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 중심이다.

청렴 실천 다짐에 이어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라는 주제로 청렴 교육도 시행한다. 이번 강의는 청렴교육 분야 전문 강사가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도 높은 교육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