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원활한 고용 유지 유도, 인력난 해소 성과

2018-03-15     최형규 기자

하남시는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저소득 청장년층들과 구인을 원하는 소규모 중소기업의 취업 연결 지원사업인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의 참여자 및 참여 기업을 오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1차로 모집한다.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은 취업 희망자와 중소기업의 단순 취업 매칭을 해주는 것은 물론 정규직 전환 보조금을 기업과 개인에게 각각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고용 유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지난해에는 관내 2개의 업체와 청장년 7명이 참여하여 4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근로자와 참여기업 모두가 만족하였으며, 안정된 일자리 제공은 물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등 일석이조의 성과를 냈다.

올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 및 기업은 하남시청 일자리센터로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적격 검토 및 우선순위 평가를 통해 선발자와 업체가 선정된다. 그 후 하남시 일자리센터에서 수습 알선을 하여 신청자와 기업의 매칭을 시켜주며 최종적으로 기업에서 수습채용을 하게 된다.

참여자와 기업은 하남시와 각각 사업 참여 계약을 체결하여 1인당 총 490만원 범위 내에서 수습지원금 월 70만원씩(기업60만원・참여자10만원) 4개월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정규직으로 채용시에는 3개월까지 추가 지원금(금액 동일)을 보조 받을 수 있다. 이번 하남시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에 관내 중소기업과 청장년층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하남시 홈페이지 및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하남시청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031-790-5693)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