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9연속 히트...'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차트 석권

2018-07-10     안명옥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9연타석 홈런을 날렸다. 9일 오후 6시 발표한 스페셜 2집 '서머 나이츠'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공개 2시간 만에 주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10일 오전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지니, 엠넷, 벅스 등 7개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질주 중이다.

해외에서도 인기다. '서머 나이츠'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6개 지역 아이튠스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와 '칠랙스',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 수록곡 등 9개 트랙이 담겼다. 

'댄스 더 나이트어웨이'는 가수 휘성(36)이 작사했다. 휘성의 낭만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트와이스는 9월12일 일본에서 첫 정규앨범 'BDZ'를 발매한다. 'BDZ'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46)이 프로듀싱한다. '불도저'의 약자로 눈 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수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