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수도관리단,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지방상수도 문화 높은 평가 받아

2018-12-11     전영규 기자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이 2018년 지방상수도 22개소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물 관리 전문기관인 K-water 진도수도관리단은 진도군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최상의 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도수도관리단은 매년 ‘고객만족경영’ 체제를 수립, 시대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고객 권익 보호와 고객 최우선 경영에 노력해 지방상수도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문화를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진도수도관리단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핵심 실행과제를 선정 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관리, 수도검침, 수질관리, 민원업무처리 등 효율적인 상수도 위수탁운영으로 타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실제 진도수도관리단을 찾는 타지역 공무원들의 문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고객만족도 전국 1위 달성과 관련해 진도수도관리단 박소중 단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모두 군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인해 이루어진 결과라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매우 만족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관리단 전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