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교급식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개학 앞두고 행복한 직장문화 장착 위해

2019-02-21     김의택 기자

경기도 김포교육지원청은 개학을 앞두고 지난 19일, 21일 이틀에 걸쳐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의 영양(교)사, 조리(실무)사, 급식차량 운전원 550여명을 대상으로 청내 아라홀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 연수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관리와 학교급식 담당자들의 행복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됐다.

김정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일선에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주어 감사하다”라고 하며 학교급식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위생적이고 건강한 급식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급식담당 안효숙 주무관이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재해발생 예방에 대한‘학교급식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지아이연구소 김관주 소장이‘행성투어(행복한 성공을 위한 여행)’로 개인의 행복과 행복한 학교급식을 함께 도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학부모, 유관기관,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과 함께 관내 초·중·고·특수 급식학교를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위생관리체계 확립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