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관광벤처사업 공모 참가대상자 모집

창의적 아이디어로 관광콘텐츠 다양화

2019-05-16     백칠성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17일부터 한달간 ‘제2회 인천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관광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인천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체험형 상품, 기술(ICT)형 서비스로 나뉘며, 공모주제는 ▲국내·외 관광 ▲스마트 관광 ▲기타 관광편의 제고 서비스 등이 있다.

 

공모전 참가 요건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인,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예비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1인 창조기업이다.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면접(PT) 심사를 통해 5개 내외의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에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인천관광 기여도(공공성 측면)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10백만원~20백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관광아카데미 및 전문가 컨설팅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마케팅 등의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창업초기기업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kimhj@into.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