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노인복지관‚ 노인 우울‧자살 예방 캠페인 실시

세 가지 프로그램 제공

2019-06-24     고광일 기자

평택복지재단 산하기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서 지난 20일 노인상담센터와 한빛봉사단 어르신들이 주축이 돼서 지역사회 주민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우울‧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했다.

 

노인 우울‧자살 예방 캠페인은 총 3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첫 번째로는 일상생활에서 우울‧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식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두 번째는 심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리닝 및 OX퀴즈를 진행했으며, 세 번째는 자기 자신의 심리상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들을 파악하고 제거하기 위한 볼링게임으로 진행했다.

 

유영애 평택북부노인복지관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심리적으로 가지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들을 허심탄회하게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고자 하니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복지관을 방문해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다양한 체험과 정보 습득을 통해 건강한 마음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의 노인상담센터와 한빛봉사단 어르신들은 지역사회에서 정신적 심리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발굴해서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심리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및 스크리닝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