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학교 등 32개팀 참여

2019-10-20     최형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야외주차장에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경기도,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해서 올해 4월 13일 개막을 시작으로 총 11회차를 성남시 곳곳에서 진행한 이 행사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문화로 소통하는 경기도 대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다.

지난 10회 어울림마당 행사에서는 성남시의 학교, 마을 등에서 약 1만명의 청소년이 공연 및 체험부스 등을 참여해서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산했다.

26일 열리는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어울림마당 청소년 기획단이 기획하고, 학교 및 기관 등 32개팀이 참여하며 청소년 체험부스, 공연을 비롯해서 윤동주 시화공모전 청소년 수상작품이 전시된다.

체험부스 활동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느린 우체통, 쿠키 만들기, 과학체험 등이 운영되며 가을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공연으로 우쿨렐레, 댄스, 노래 등 11개 청소년팀이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또한, 종로문화재단 윤동주문학관에서 지원한 ‘윤동주 시화공모전에서 수상한 청소년 시화작품도 함께 전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이벤트 등을 마련한다고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유‧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