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 개최

멘토의 재능봉사로 멘티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2020-01-20     김현아 기자



한국장학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8일 NH농협은행과 함께 인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송도)에서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는 농촌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업능력 향상 지도, 다양한 진로체험, 국회 및 대학 탐방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캠프 개회식에는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과 9개 학교 147명의 초등학생 멘티 및 88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석했으며, 개회식이 열린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4박5일간 합숙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 캠프’는 2주간의 교내 캠프 후, 1주간의 합숙 캠프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멘토(대학생)는 재능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멘티(초등학생)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농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라며 “기부를 통해 뜻깊은 사업을 지원한 NH농협은행에 대단히 고맙고, 이 사업이 농촌지역 학생들의 학습성장과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 겨울 시범운영으로 진행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는 2020년 하계부터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