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창업센터‚ 시흥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교육 참가자 모집

전 세대 아우르는 메이커 프로그램 12개 운영

2020-07-08     박성규 기자

경기도 시흥산업진흥원은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020년 시흥메이커스페이스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흥메이커스페이스는 전 연령, 전 세대를 아우르는 경기서부권역의 하드웨어 제작소로, 지난 2018년 개소한 이래로 하드웨어와 콘텐츠가 공존하는 융합형 메이커 교육 및 누구나 상상력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시흥산업진흥원은 최종 12개의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주된 교육 내용은 3D 프린터, 프로그램‧언어 코딩, 아두이노(마이크로프로세서와 입‧출력 기능을 갖춰 어떤 기능을 할 수 있는 소형 컴퓨팅 기판) 등을 활용해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 취준생, 예비창업자, 일반인 등 메이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메이커스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메이크올(makeall.com), 시흥메이커스페이스카페(cafe.naver.com/shmaker), 온오프믹스(onoffmix.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흥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모집 정원이 10명 내외로 선착순 접수받기 때문에 빨리 신청해야 한다”며 “실습 위주의 메이커 교육 특성상 대면 교육을 피할 수 없으므로 각 교육 프로그램 진행시 참가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070-4924-616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