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 도시농업위원회’ 개최

도시농업 관련 조례 일부개정 등 논의

2020-07-22     최창호 기자

남양주시는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0년 도시농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시농업위원회는 위원장인 박신환 부시장을 비롯, 박은경 시의원, 도시농업 단체, 도시농업공동체 대표, 조경학과 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과 남양주시의 도시농업 장기발전 계획 및 도시농업 관련 조례 일부개정 등을 논의했다.

주요 회의안건으로는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도시텃밭 활동공간 확보, 도시농업 체계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신도시에 맞는 도시농업공원 조성 등 도시농업의 새로운 방향 등 이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한 위원들은 도시의 자투리땅에 텃밭 조성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자연환경도 보전하며, 신체적·심리적 치유를 통한 복지를 실천해 시가 추구하는 남양주 3+1(공간, 교통, 환경 +복지) 혁신에 맞는 도시농업 발전방향을 계획하고 추진해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박신환 부시장은 “앞으로 로컬택트 시대를 대비해 도시농업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남양주시만의 도시농업 장기 발전계획 추진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