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꿈드림 “삼시세끼 잘 차려진 혼밥” 비대면 급식지원

2021-02-24     박경순 기자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2월 26일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21년1차 식품꾸러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밖청소년급식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과 영양 관리를 위하여 급식 지원 기본 계획 수립 시행하게 되었다. 급식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며, 결식예방 및 영양개선에 관한 사항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식품꾸러미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하여 급식대체형태로 지원되며 간편 조리식품, 즉석밥, 각종 반찬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사례등록이 되어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지원 편향을 지양하였고, 신청서작성을 통해 인원 모집 후 2월 26일 택배발송 될 예정이다.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kdream7979)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게시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릉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인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학습, 교육, 체험, 자립지원, 건강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연계 기관이다.

또한 청소년 전용공간 ‘솔향친구랑’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간식 및 식사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문화체험, 진로직업, 자립, 동아리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