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1 평생학습주간 프로그램 운영

2021-10-04     임영배 기자

부평구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환경과 디지털을 주제로 2021 부평 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한다.

부평 평생학습주간은 구민참여, 평생학습 관계자연수, 동아리프로그램 및 전시 등 4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구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플로깅 챌린지 ▲가을절기에 즐기는 생태놀이 ▲라탄소재 작품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관계자 연수로는 ▲줌‧유튜브 활용법(중급과정) ▲아로마오일을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 ▲비대면 교육과정 기획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과 동아리 작품전시가 현장과 영상으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리 작품전시는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약 3주간 운영한다.

구민참여 및 연수 프로그램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 프로그램을 신청할 경우 부평구 평생학습관에 미리 문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2021년 부평 평생학습주간에는 지역주민과 평생학습관계자의 요구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플로깅 챌린지 활동을 통해 환경운동도 실천하고, 리싸이클빈 버섯키우기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구민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509-64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