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일회용품 사용 NO! 캠페인 실시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하는데 앞장설 것"

2023-04-04     최형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노사가 함께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 위기,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발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경과원 임직원 및 임대시설 사용자,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상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관련 카드뉴스, 웹포스터 등 온라인 콘텐츠 정기 발송 ▲경과원 주체 행사 일회용품 미제공 및 다회용기 사용 ▲온·오프라인 방문자 대상 일회용품 사용자제 캠페인 안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과원에서 관리하는 판교·광교 7개 건물 식당에서는 일회용 컵을 대체하여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카페 및 편의점에서는 텀블러 이용 시 음료 할인 및 사이즈 업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처하여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개인의 지속적인 행동 변화가 중요하고 생각한다”며 “경과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확산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사총무팀(031-259-604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