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민의 보건·의료·복지증진 위해 '맞손'

2023-08-09     최형규 기자

경기도의료원은 9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경기도민의 보건·의료·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초고령사회 도래 등 정책변화에 대비하여 보건·의료·복지 통합서비스 등 다차원적 연계를 통한 통합지원 체계 마련과 전문분야 교류를 통한 조직 및 종사자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민의 건강 돌봄서비스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복지 정책 및 정보에 대한 교류·협력 ▲보건·의료·복지 종사자의 역량 강화 지원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협력기관의 발전을 위한 홍보사업 협력 등이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협약이 경기도의 보건·복지 정책을 선도적으로 제안하고 수행하는 공공 전달체계 구축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고른 기회를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견고한 건강권 마련을 위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의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 공공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더 나은 돌봄을 통해 경기도민들이 행복한 일상을 꿈꿀 수 있도록 도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바라보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료원(산하 수원병원, 의정부병원, 파주병원, 이천병원, 안성병원, 포천병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확대 노력을 통해 경기도민의 보건·의료·복지·증진을 위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