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국 청소년 지도자 대상 팸투어 추진

청소년 프로그램 유치를 위한 디딤돌

2023-10-19     전영규 기자

임실군이 19일 전라북도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전국 17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 지도자를 대상으로 임실군의 관광자원과 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를 추진했다.

전국의 청소년 지도자 약 50명이 임실군의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이번 팸투어 추진이 추후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활동과 현장학습, 교육 여행 유치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임실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방문하여 임실N치즈 체험과 함께 치즈역사문화관, 서바이벌체험장, 사이버스포츠관, 트릭아트존 등 치즈테마파크의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시설을 함께 둘러봤다.

또한, 전북종합사격장을 방문하여 클레이 사격과 권총 사격 체험을 전북119안전체험관에서는 소방 안전 지식을 배우고 위기 탈출 체험을 하며 추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구성에 보탬이 될 다양한 체험 관광자원을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부 그룹은 옥정호를 방문하여 요산공원과 출렁다리 건너 붕어섬 생태공원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임실의 아름다운 경관도 둘러봤다.

팸투어에 참여한 한 청소년 지도자는“임실에 하루 종일 머물러도 모자랄 만큼 체험시설이 풍부하여 놀랐고, 오늘 다녀가지 못한 농촌 체험시설도 다음에 방문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임실은 옥정호를 비롯한 아름다운 경관자원과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안성맞춤인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관련 운영자원이 풍부하여 앞으로 가족 단위 및 청소년 관광객의 방문이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