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KF 글로벌 e-스쿨’ 아제르바이잔대학과 간담회

외국인 학습자에게 온라인 수업 제공 및 한국어 대화 기회 제공

2023-11-13     전영규 기자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10일 첼랴빈스크국립대, 아제르바이잔 언어대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단’ 이경 교수와 고상미 강사(한국어교육원), 그리고 첼랴빈스크국립대 파치나 베로니카 교수(국제관계학과), 아제르바이잔 언어대 알리예바 바하르 교수(한국어통번역학부) 및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가을 학기에 듣고 있는 ‘한국어 어휘활용연습(VOD콘텐츠)’ 수업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기 소개 및 한국 생활, 한국어 어휘 등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뤄졌으며, 아제르바이잔 언어대 아이단 학생은 “한국어의 높임말이 배우기 어렵지만 재미있었다”며 "한국어 어휘활용연습 수업을 통해 색다른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간담회에 참여한 이경 교수는 “학생들 질문이 구체적이고 수준이 높아 학생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2년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6개국 11개 대학과 교류하며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