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건축학부, 건축문화 안목 높인 ‘전공봉사 현장학습’ 진행

담양 메타 프로방스 방문해 유럽 건축 양식과 환경 이해도 제고

2024-03-28     전영규 기자

호남대학교 건축학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담양 ‘메타 프로방스’와 나주 중흥 골드 스파&리조트에서 재학생 90명과 함께 2024년 ‘전공봉사 현장학습’(Field Trip, 이하 FT’을 실시했다.

이번 FT는 건축물 현장 답사, 안전 예방교육,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었고 선후배, 동기 간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25일 오전에는 프랑스의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 프로방스 지역의 문화와 풍경을 재현한 담양 ‘메타 프로방스’를 방문하여 특이하고 가치있는 건축 양식과 디자인을 관찰, 분석하고, 특유의 컬러풀한 외관, 정원 등 전통적인 유럽 건축 양식을 따르는 건축 문화와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오후에는 호우로 인해 일찍 숙소로 이동하여 안전 예방 교육, 레크레이션, 장기 자랑 등 선후배와 동기들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많은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FT 행사에 참여한 이승현 학생(2학년)은 “FT 행사 기간 동안에 내린 호우로 인하여 준비된 행사보다 많은 장소를 방문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지만, 메타 프로방스를 방문해 이론으로만 배운 수업 과정들을 현장에서 볼 수 있어 좋았고,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등 건축학부 선후배, 동기들과 학교 내에서는 즐길 수 없었던 재미와 유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행사로서 충족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