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수원시의회 박순영 의원,대표발의

2015-07-03     양종식 기자

수원시의회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이 ʻ수원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ʼ을 대표발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312회 제1차 정례회에서 재능기부를 체계적으로 장려하고 지원해 지역공동체의 이상적인 발전을 위한 조례 제정을 검토하게 된다.

ʻ수원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은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매탄1, 2, 3, 4동)이 대표발의하고 장정희,김은수,염상훈,한명숙,노영관,김미경,양진하,조석환,김진관 의원이 공동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능기부의 기본이념과 정의 ▲시장의 책무에 관한 사항 ▲재능기부사업 추진 ▲재능기부 참여 개인 및 법인`단체에 대한 포상 규정 등이 있다.

박순영 위원장은 “매일매일 감사하는 마음자세를 갖고 몸으로 하는 봉사가 생활의 일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며 “나눔으로 행복한 사회,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재능 1숟가락, 마음 9숟가락, 그리고 이를 잘 담을 수 있는 그릇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재능기부를 위한 사회적 여건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수원시에서는 재능기부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고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