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5-20 14:10 (월)
목포시 정보 한눈에 쏙~!
상태바
목포시 정보 한눈에 쏙~!
  • 정돈철 기자
  • 승인 2019.12.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식 목포시장
▲ 김종식 목포시장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추진

목포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 영위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올해 98억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목포시청, 목포시․하당․하나․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목포시지회, 목포문화원, 목포자원봉사자협의회 등 8개 수행기관에서 2,835명의 참여자를 선발해서 2020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한다.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단, 사회서비스형 만 65세이상, 시장형 만 60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은 참여할 수 없다.

 

▲ 노인일자리 사업 모습
▲ 노인일자리 사업 모습

참여 희망자는 내년 1월 6일 부터 10일 까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서 공익형은 관할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수행기관에서, 사회서비스형 및 시장형은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로 확정되면 1월부터 11월까지 사업에 참여해서 1일 3시간, 월 30시간 활동하고,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단, 시장형 참여자와 사회서비스형 사업단 참여자는 운영규정에 따라 활동비 및 활동시간 다르게 적용)

시 관계자는 “내년도 노인 일자리사업에 총 2835명이 참여하는데 올 해2528명 대비 307명이 늘어났으며, 35개 유형의 사업을 발굴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취약계층 유‧청소년 스포츠시설 이용 지원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 지원 대상자 모집

목포시는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스포츠시설 이용 지원을 위한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 지원대상자를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2일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과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예산을 투입해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스포츠강좌 이용대상자로 선정된 유·청소년들이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경우 1인 1강좌 월 80,000원 범위 내 강좌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내년에는 3,660여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 해와 달라진 점은 1인당 연간 최소 8개월 이상 지원, 카드 발급절차 간소화 및 발급기간 단축, 시청각 장애인대상 맞춤형 전용서비스를 제공해 대상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그 동안 19,005여명에게 태권도, 합기도, 검도, 헬스 등 스포츠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2020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대상자는 경찰청 추천 범죄피해가정 및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지원가족인 만 5세~만 18세 유․청소년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외달도
▲ 외달도

전경이 아름다운 목포시 관광여행지 추천 '사랑의 섬 외달도'

휴양하기 좋은 섬

목포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비롯한 외달도 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만이 갖고 있는 섬 특유의 소박한 운치와 함께 보는 이로 해서금 탄성을 지르게 한다. 목포시 달동, 동경 126˚ 18’, 북위 34˚ 46’ 에 위치한 면적이 1.42km, 해안선 길이 4.1km. 외롭게 떨어져 있어 외로운 달동네라는 뜻으로 외달도라 지었다고 하며 “밖다리”라고도 한다.

목포 시가지 서쪽 해상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쪽으로 좁은 수로를 사이에 두고 달리도와 마주보고 있다.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국토해양부 선정 ‘전국에서 휴향하기 좋은 섬 Best30’에 선정되기도 한 “사랑의 섬 외달도”는 휴양지로서 관광객들의 소중한 추억을 더욱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해줄 것이다.

해수욕장의 고운 모래톱, 아름다운 낙조 등 경관이 아름다워 가족과 연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부모들은 민박집의 푸짐한 밥상과 가족단위 등반 및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연인에게는 탁 트인 해변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산책로, 고풍스러운 한옥민박을 경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 격려
  • 성동구, 성수 준공업지역 지구단위계획(안) 주민열람 실시
  • 김동연 경기도지사, 엔비디아에 “경기도 AI데이터센터 구축 추진” 협력 제안
  • 전남교육청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 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서포터스 남파랑길 80코스 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