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과천시 공직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모두 건강하시고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2년,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답답한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과천시는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로의 회복을 위해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들의 일상 회복에 필요한 사항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2022년 올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시민과 함께 준비하는 행복도시 과천'을 목표로 삼겠습니다.
신도시 조성 후 50년이 되는 2030년이 되면 과천시는 처음의 신도시와는 또 완전히 다른 도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미래 과천 100년’이 앞으로 10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과천 시민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과천시 공직자 여러분!
올해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호랑이는 용맹하면서도 전래동화에 많이 등장하여 우리에게 친숙하고 호감을 갖는 동물입니다.
2022년은 민선7기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자, 호랑이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간다는‘호보당당(虎步堂堂)’의 자세로 성심을 다하는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 모두의 행복이 가장 소중한 살고 싶은 과천을 이루겠습니다.
저와 함께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만들어가고 있는 600여 과천시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시기를 부탁드리며, 시민여러분께서도 과천시의 자산이자 경쟁력인 과천시 공직자들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모든 공직자는 과천시의 지속가능한 미래 100년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차근차근 준비하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시민여러분 모두가 소원성취(所願成就)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