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30 11:47 (화)
최훈식 장수군수, 풍수해대비 잇단 적극 행정
상태바
최훈식 장수군수, 풍수해대비 잇단 적극 행정
  • 전영규 기자
  • 승인 2023.03.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훈식 장수군수.
▲ 최훈식 장수군수.

최훈식 군수, 풍수해대비 잇단 적극 행정
- 행안부 안전차관 장수군 재해복구사업장 방문

장수군은 지난 17일 인명피해 우려지역 안전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주말인 18일에 행정안전부 안전차관과 관내 재해복구 사업장을 찾아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등 잇단 풍수해대비 적극 행정에 나섰다.

이날 김성호 안전차관과 조봉업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개정제 재해복구사업장을 방문해 한국농어촌공사 무진장지사장(편동현)으로부터 주요사업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면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농어촌공사 무진장지사 소관 시설인 개정제는 지난 2020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한 제당(L=173m, H=21m)유실이 발생한 현장으로, 국비 8,650백만원을 투입해 제당 및 여수토 재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5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나, 군은 우기가 시작되기 전 최대한 공정률을 끌어올려 제당 월류로 인한 재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해나갈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재해・재난 관리는 평일·주말, 낮·밤 할 것 없이 상시태세를 유지하는 것이 책임 있는 지자체의 역할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해・재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온심키트’ 전달식 진행

장수군과 굿네이버스가 지역 내 청소년 여아 위생키트 ‘온심키트’ 전달식을 20일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은 최훈식 군수,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 오아름 사)굿네이버스 전북지부장을 비롯한 굿네이버스 전북지부 후원회가 참석했다.

장수군과 굿네이버스는 지난해 1월 협약(MOU)을 체결해 그동안 장수군 취약계층 아동 위기지원 서비스 구축 및 아동권리 옹호와 관련한 교육 정보 교류 등 상호협력하며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후원회 추가 물품 지원으로, 장수군 위기가정 초등학교 여학생 2명이 성인이 될 때까지 개인별 매년 15만원 상당의 위생키트를 장기 지원하는 내용이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 지역 내 위기가정에 굿네이버스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은 “굿네이버스의 도움이 지역 아동들에게 큰 결실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 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장수군은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8,121호에 대해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개별주택가격을 주택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들에게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받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군청 재무과와 읍·면사무소 총무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인터넷으로도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균형 등 적정 여부에 대한 재조사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통해 가격을 재산정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최종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4월 28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황현철 재무과장은 “주택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욱 적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라며 “기간 내 많은 관심을 갖고 꼭 열람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한 봄꽃 식재

장수군은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꽃묘 양묘장에서 생산된 각양각색의 봄꽃 13만주를 20일부터 읍·면 시가지와 관광지 등에 본격적으로 식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봄꽃은 양묘장에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1월부터 파종해 직접 생산한 것으로, 군은 ‘사계절 꽃이 있는 아름다운 장수 만들기’를 위해 연간 다양한 화종의 55만본 꽃묘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박철수 기술보급과장은 “봄부터 가을까지 꽃묘 자체 생산을 통해 꽃 단지를 조성하고 사계절 아름답고 행복한 장수를 만들어 주민의 정서함양을 높이고 도시민들에게는 연중 찾고 싶은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사)한국캘리그라피예술협회 창립 1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부동산 경기 풀리나…3월 아파트 거래량 4060건 “2021년 8월 이후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