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소통공간' 강진군 새해 소식
상태바
'소통공간' 강진군 새해 소식
  • 전영규 기자
  • 승인 2019.01.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강진군수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이승옥 강진군수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전남 강진군이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2019년도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군의 최대 현안 목표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증대, 인구유입, 문화예술을 접목한 관광산업 육성, 농림축수산업의 고부가가치 산업육성을 위한 큰 밑그림을 마련했다.

이번 읍면 순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활성화’와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대해 목표 및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유도했다. 

특히, 군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읍면별 맞춤형 시책 책자배부와 함께 프리젠테이션(PPT)보고를 통해 전달력을 높이는 등 주민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 긍정적인 답변을 통해 참석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의미를 더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취임 6개월 만에 성전산단 분양률이 67%까지 증가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군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한강의 기적에 버금가는 탐진강의 기적을 이룰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군정에 많은 성과가 있었으나, 그 내면에는 군민들이 지역발전이라는 공감대로 적극 동참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읍면별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로정비 및 광역상수도 조기공급’, ‘가뭄극복을 위한 관정 개발 및 용배수로 정비’, ‘성전산단 기업유치’, ‘가우도 일대 관광산업 기반조성’ 등 150여건의 현안 건의 및 군정발전이 제안이 있었으며, 건의사항은 담당 부서별 현지 확인을 통해 신속히 처리하고 발전제안에 대해서는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유소년 축구대회 .

군, 스포츠마케팅으로 승부! 청자배 동계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유치

스포츠메카 강진군이 스포츠대회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동계전지 훈련이 한창인 강진군은 대한축구협회를 방문해서 강진의 스포츠 시설의 강점을 건의, 2019 강진 청자배 동계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유치했다. 

이번 U-12이하 축구대회는 오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강진군종합운동장, 사계절 천연구장, 인조구장에서 24개팀 4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 축구대회는 초등학생 선수들의 보호와 경기력 향상, 팀워크, 개인기술, 축구 페스티벌로 개최된다. 경기방식은 조별리그를 거친 후 토너먼트로 8인제 경기를 진행하며, 참가 자격은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된 1종 유소년 클럽 및 학교 팀이다.

강진군은 이번 대회가 여름철 하계 축구대회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설, 운영전반에 대해 사전 점검할 계획이다. 임성수 스포츠산업단장은 “최상의 축구장 시설을 갖추고 축구 선수단과 학부모들에게 친절한 서비스 제공해서 다시 찾아오는 강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명품딸기 수확.

강진읍 서산마을 딸기 수확에 농부의 얼굴엔 미소가 활짝

지난 22일 전남 강진군 강진읍 서산마을의 수경재배 비닐하우스에서 튼실한 딸기를 수확하는 젊은 농부의 얼굴에 미소가 번지고 있다.

일교차 큰 겨울철에 수확하는 강진 딸기는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한데다 재배환경이 깨끗해 씻지 않고 바로 먹을 정도로 품질관리가 잘 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수출도 하는 명품딸기 반열에 올랐다.

▲ 강진해찬여주.

미세먼지 걱정 끝! 강진산 작두콩으로 해결

강진군에서 재배되고 있는 작두콩차가  ‘숨 쉬기 편한 마법의 차’로 호평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로 각종 호흡기 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에 탁월하고 기관지 천식,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는 작두콩 차는 자꾸 맛보고 싶은 특효약이다.

특히 백태와 비교해 비타민 A는 137배, 비타민 C는 20배 이상으로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줘 위염, 치질,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완화에도 특효이다.

잘 씻어 말린 뒤 주문량에 따라 덖기만 하면 되는 작두콩은 보관을 편리하게 오랫동안 할 수 있고 구매를 희망하는 수요 또한 많아 안정적인 소득을 내는 강진군의 효자 상품이다.

음용법도 간단하다. 주전자에 물 1.5L를 붓고 끓인 후 80℃~90℃에 작두콩 차 7, 8조각을 넣은 후 2~3분 정도 우려내어 음용한다. 

그리고 작두콩 차 3, 4개를 밥 지을 때 함께 넣어 주면 구수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별미가 된다.

강진도깨비농장에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된 작두콩차(80g) 1만원, 작두콩 차 티백 1만원, 선물세트 3만8000원과 강진해찬여주영농조합법인의 작두콩 차(100g) 1만원, 작두콩 차 티백 1만원으로 초록믿음직거래장터를 통해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이 밖에도 강진에서 정성껏 키워온 다양한 차와 농수특산품을 초록믿음직거래센터(061-433-8844) 및 강진초록믿음 쇼핑몰(http://gangjin.cente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