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광양시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상태바
광양시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 정돈철 기자
  • 승인 2019.08.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유기농 식품‧스포츠 등
▲ 정현복 광양시장.

관광‧유기농 식품‧스포츠 등

 

광양매화축제 빅데이터 축제대상 최고인기상 '쾌거'

먼 거리 외지인이 가장 많이 찾는 매력적인 축제… 글로벌 명품 축제로 도약

 

광양시는 시 대표축제인 광양매화축제가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최고인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매일경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 BC카드, KT, 다음소프트가 공동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축제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상하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축제어워즈다.

 

광양매화축제는 외지 방문객의 이동거리가 가장 길고 외지인 방문 증가율이 현격히 상승한 축제로, 축제 발전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달성하며 대한민국 축제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평가도구인 ‘축제 절대평가 시스템’ 데이터에 기초한 1차 정량평가를 통과하고 전문가의 2차 정성평가를 통해 매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은 값진 쾌거다.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 회장인 정강환 배재대 관광축제호텔대학원장은 “빅데이터를 축제 평가의 기본 골격으로 삼되 각 축제가 가진 콘텐츠와 마케팅 강점, 조직 전문성, IFEA 평가 지표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평가 분석을 했다”라고 말했다.

 

김명원 광양 부시장은 “4차산업혁명의 키워드인 빅데이터로부터 광양매화축제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양매화축제의 정체성을 충분히 살리면서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품격 광양매화축제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대상에는 대한민국 천여 개 축제 중 김제지평선축제 ‘명품브랜드상’, 보령머드축제 ‘지식관리상’ 등 20개 축제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전남에서는 곡성세계장미축제 ‘신예인기상’, 정남진장흥물축제 ‘소셜감성상’이 포함됐다.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의 KT올레스퀘어에서 열린다. 한편, 지난 3월, 젊고 감성적인 콘텐츠로 축제기간 134만명, 3월 한 달 200여만 명이 방문한 광양매화축제는 ‘2018 트레블아이어워즈’에서 최우수 봄 축제, 2019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명품 축제로 도약하고 있다.

 

광양시청 볼링팀 천안 한국실업볼링연맹 전국실업대회 종합우승 

최복음 선수 4관왕, 가수형 선수 2관왕…전국 최고팀 다시 한번 입증

 

광양시청 소속 볼링팀이 지난 1일~7일 천안종합운동장 볼링경기장에서 펼쳐진 ‘2019 천안 한국실업볼링연맹 전국실업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실업 볼링 선수들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개인전, 2인조, 3인조, 팀전, 개인종합, 마스터즈 대회 등 6개의 종목으로 치러졌다. 광양시청 소속 볼링팀에 최복음 선수는 개인전, 2인조, 5인조, 개인종합 종목에서 4관왕을 3인조에서는 은메달을 차지했다.

 

또한 가수형 선수는 2인조, 5인조 종목에서 2관왕을 3인조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실업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마지막 날 펼쳐진 마스터즈에서 최복음, 가수형 선수가 참가했으나 8강에서 탈락하며, 전 종목 메달 획득에 아쉬움을 남겨야 했다.

 

이춘수 광양시청 볼링팀 감독은 “그동안 우리 팀 전체 성적 부진으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대회 종합우승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선수 모두가 더욱 자신감을 갖고, 제2의 전성기로 이어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삼식 체육과장은 “우리시 선수단이 이번 전국실업대항전에서 종합우승이라는 영광을 안아 기쁘다”며,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익,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봉강면 이레목장 '산양요거트'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국무총리상 수상

 

광양시는 지난 1일~3일 개최한 ‘2019년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에서 봉강면 이레목장의 산양요거트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는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품질향상 및 소비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사)전국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경제지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OTRA에서 후원해 실시했다.

 

지난 8월 1일 1차 심사위원 평가 및 2차 소비자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제품으로 선정했으며, 수상제품은 시상금 지급과 함께 박람회 기간 중 수상작 홍보·전시 및 유통바이어와 연계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곡류, 과일류, 채소류, 가공식품 4개 부문에 전국 306개 품목(곡류 56, 과일 32, 채소 76, 가공 142)이 출품됐다.

 

전국에서 선정한 친환경농업 기관·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 심사위원 10여명이 참여했으며, 수상제품별 별도의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한 후 우수제품으로 최종 선발했다. 

 

이번 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광양시 봉강면 이레목장(권영근, 54세)은 백운산 능선에 있는 3㏊규모의 목장으로, 160여 두의 산양을 방목해 사육하고 목장에 자생하고 있는 16가지 산야초와 유기농 사료작물을 먹여 채취한 산양유와 HACCP인증 받은 가공시설에서 요거트로 가공해 거래하고 있다.

 

광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태백산 전국실업 육상경기대회서 금1 은메달1 획득!

 

광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이 지난 5일~7일 태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태백산 전국실업 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대회 첫날 여자 400m에서 이아영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남자 멀리뛰기에서도 이진욱 선수가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해 광양시청 육상팀에 입단한 이아영 선수는 2017 전국체전 400m에서 금메달, 2019 전남체전 2관왕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진욱 선수는 2019 전남체전에서 3관왕을(100m, 멀리뛰기, 400m) 차지해서 최우수 선수의 영예를 안았었다.

 

시는 전국 규모 대회 메달을 획득하면서 그동안 메달에 목말라했던 광양시청 육상팀의 새로운 도약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삼식 체육과장은 “2019년에 우수한 선수들이 입단하면서 그동안의 훈련에 땀을 흘린 보람이 조금씩 결실을 보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선수 모두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은 감독(김재필) 1명, 코치(강성기) 1명, 선수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0월 4일~10월 10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시 소식>

 

 대형경유차 PM-NOx 동시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건강 유해성이 큰 대기오염물질 감소 위해

 

광양시는 노후 경유자동차가 배출하는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건강 유해성이 큰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대형경유차 PM-NOx 동시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형경유차 PM-NOx 동시저감장치’ 신청은 9. 6.(금)까지 차량 소유자가 장치 제작사에 문의해 장치 부착가능 여부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동시저감장치 사업량은 총 2대로 대당 최대 1천7백만 원까지 지원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정 정비업체를 통해 부착할 수 있다. 저감장치 부착지원 대상 차량은 2002~2007년식 배기량 5800~17000C, 출력 240~460PS인 경유차량이며, 공고일 이전 광양시에 등록되어있는 경유자동차이다.

 

단, 사업용 자동차인 경우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차량으로 한정된다. 지원 차량은 장치 부착 후 2년간 의무운행해서야 하며, 저감장치 보증기간인 3년간 환경개선부담금 면제와 함께 성능확인검사를 완료한 경우 3년간 배출가스 정밀검사를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