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19-10-20 18:09 (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안전연수
상태바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안전연수
  • 이영진 기자
  • 승인 2019.10.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상황 대처능력 강화
▲ 녹색어머니 안전연수.
▲ 녹색어머니 안전연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추산초등학교에서 관내 녹색어머니회 임원과 회원 약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포천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안전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포천소방서와 연계해서 민간전문강사가 응급처리 이론에 관해 설명하고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실행 학습을 함께 진행해서 응급상황 대처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됐다.

특히, 심폐소생술 실습은 연수에 참석한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시간이었다.

심폐소생술 활용 기회가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한 번이라도 응급 상황이 생긴다면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녹색어머니회의 한 회원은 “심폐소생술 실습에 진지한 태도로 참여하려 했으며, 사람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 학생들의 안전한 아침을 함께 책임지는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의 노력이 안전한 포천을 위한 허브가 되길 바라며 관계기관들과 협조를 통해 학생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