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웹 UPDATED. 2024-04-26 10:29 (금)
화순군, 2019 화순 국화향연 팡파르
상태바
화순군, 2019 화순 국화향연 팡파르
  • 나진호 기자
  • 승인 2019.10.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군민‧소통 대화합의 장 마련할 예정
지난해 약 52만명 방문…명실공히 전남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아
▲ 구충곤 화순군수
▲ 구충곤 화순군수

오는 25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제38회 화순군민의 날 기념행사와 2019 화순 국화향연 개막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화순군은 오는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열릴 예정인 2019 화순 국화향연(이하 국화향연) 개막일에 맞춰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화순 군민의 날 행사는 25일 12시 30분부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퓨전 난타와 치어리더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3개 읍·면의 입장식과 군민의 상 시상식 등이 열린다.

▲ 2018년 국화향연 주간 국화동산
▲ 2018년 국화향연 주간 국화동산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명랑경기와 읍·면 노래자랑·장기자랑, 가수 박현빈과 박주희의 축하 공연으로 군민 소통·대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해 약 52만명이 방문해 명실공히 전남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국화향연은 올해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더 풍성해졌다. 

손님맞이가 한창인 국화향연은 오는 25일 개막해 17일간 남산공원 일원에 열린다. 군민의 날 행사에 이어 국화향연을 축하하는 화순 군민화합 페스티벌(축하 쇼)이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공설운동장에서 25일 저녁 7시부터 열린다. 

이날 축하 쇼에는 미스트롯 진에 빛나는 송가인, KPOP을 대표하는 마마무와 청하, 안동역에서의 진성, 노라조, 신현희 등 내로라하는 국내 톱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군 관계자는 “1억2000만 송이 국화의 화려한 향연과 함께 볼거리,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등을 더욱더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제38회 군민의 날 행사와 화순 군민화합 페스티벌이 ‘2019 국화향연’ 축제의 대성공을 위한 첫 단추인 만큼 공직자, 화순 군민들이 하나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친환경 디자인전 최우수상 수상
▲ 친환경 디자인전 최우수상 수상

◈ 화순군 뉴스

화순 수만리생태숲, 전남도 친환경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가을에는 오색단풍이 어우러져 오감 자극하는 공원으로 이용객의 만족도 높아

화순군은 화순읍 수만리에 조성한 수만리생태숲공원이 지난 11일 오후 나주시 나빌레라 문화센터 소극장에서 열린 ‘제4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친환경디자인상은 올해 4회째로 공공기관이 조성한 사업에 관해 친환경적인 요소와 이용객의 활용도, 공간 조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반영, 구성과 소재, 색채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화순 수만리생태숲공원은 항목별 평가 점수를 합산한 결과,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게 됐다.

수만리생태숲공원은 화순의 대표적인 도시 근린공원으로 자연경관과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봄철 개화기에 벚나무 가로수와 함께 수십만 주의 철쭉꽃이 개화해 장관을 이룬다. 여름에는 무더위를 피하는 휴식처로, 가을에는 오색단풍이 어우러져 오감을 자극하는 공원으로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다.

화순읍, 경로위안잔치 성황

어르신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화순군은 지난 11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화순읍 경로위안잔치가 열렸다고 밝혔다. 화순읍 분회가 주최하고 화순읍 번영회에 주관한 이번 행사는 라인댄스, 퓨전 난타 등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기념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손금주 국회의원,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화순나주지역위원장, 문행주 도의원과 화순읍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윤재순(96), 서을례(98) 어르신이 건강 장수상을 수상했고 오찬, 축하 공연, 경품 추첨 등 흥겨운 행사가 이어졌다.

구충곤 군수는 축사를 통해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 일자리를 확대해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봉사해오신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전남교육청, 초등교사 임용에 ‘다문화인재전형’ 신설한다
  • 양천해누리복지관 20년 “미래의 청사진을 밝히다”
  • 전남교육청, 글로컬 독서인문교육‧미래도서관 모델 개발 ‘박차’
  • 광주시 ‘2024 광주 왕실도자 컨퍼런스’ 국제적 도자 문화 대열 합류 위해 명칭 변경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개최
  • 국립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이명훈 교수 ‘농업신기술 산학협력지원 사업’ 선정